본문 바로가기

Life Log - 세상구경/아시아-인도

[India 인도] State of Karnataka #1 - 함피(Hampi) Intro



인도 남부 카르나타카주(Karnataka)의 함피(Hampi)를 다녀 온 이야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카르나타카주는 인도의 실리콘벨리라도 불리는 뱅갈루루(예전엔 뱅갈로르Bangalore였는데 몇 년 전에 공식 명칭이 Bangaluru로 변경되었습니다.)를 포함한 주입니다. 카르나타카주에서는 Goa, Mysore 그리고 Hampi가 관광지로는 유명하지요. Goa는 해변으로 유명하고, Mysore는 Maharaja's Palace가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함피는 "지구상에 존재할 수 없는 풍경"으로 유명한 곳이죠 :)

뱅갈로르에 있던 회사 지사에서 일하던 2005년도에 다녀왔으니 벌써 5년도 넘었습니다. 당시에 주말을 이용하여 다녀오느라 금요일 밤 기차를 타고 함피로 향했습니다. 그 매력적인 여행지를 너무 짧은 시간 동안 보고 온 것이 아쉽네요.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카르나타카주의 공식언어인 Kannada로는 ಹಂಪೆ (Hampe)라고 하고, 14세기에서 17세기 사이 번성했던 옛 바지야나가르왕국의 수도였던 곳입니다. 지금은 돌무더기만 잔뜩 있는 폐허같은 곳이지만, 당시에는 꽤나 큰 왕조였다고 합니다. 그 사실을 증명해주는 유적지들이 많이 있는 곳이구요. 당시엔 인구가 50만명에 육박했다고 하네요. 한 동안 거의 방치된 곳이였는데 1986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되면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래도 제가 갔을 때는 9월이라 비수기였는지 관광객들은 거의 없더군요.


글이 도움이 되신다면 위의 손가락 한방 꾹! 눌러주세요~

잊지 못 할 함피의 풍경.



위치가 어딘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맵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