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og - 세상구경/아시아-일본

[Japan 일본] Kansai(오사카 Osaka,교토 Kyoto,고베 Kobe,나라 Nara) #12 - 3일차 교토(기요미즈데라)

전체 글 목록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1 - 여행계획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2 - 1일차 도착 및 호텔체크인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3 - 1일차 고베(히메지성)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4 - 2일차 오사카(오사카성)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5 - 2일차 오사카(아쿠아라이너)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6 - 2일차 오사카(나니와 바다시공관, WTC)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7 - 2일차 오사카(우메다공중정원,한큐32번가)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8 - 3일차 숙소이동(난바오리엔탈호텔)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9 - 3일차 교토(니조조)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10 - 3일차 교토(철학의 길)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11 - 3일차 교토(긴카쿠지)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12 - 3일차 교토(기요미즈데라)
일본 간사이지방(오사카,교토,고베,나라) #13 - 4일차 나라(나라코엔, 도다이지)

기요미즈데라(청수사, 清水寺)

다음 목적지는 기요미즈데라로 정했습니다. 여기도 세계문화유산이죠.

긴카쿠지에서 어떻게 이동을 했는지 시간이 지나서 기억이 나질 않는군요 -_- 아마 100번버슨 타고 기요미즈미치 정류장에 내려서 걸어 올라갔을겁니다. 여기 앞에 전통상점가가 많아서 기념품 사기에 좋죠 :)

글이 도움이 되신다면 위의 손가락 한방 꾹! 눌러주세요~

아래 지도에서 A지점이 긴카쿠지이고, B지점이 기요미즈데라입니다.

크게 보기
기요미즈데라는 늘 관광객이 많은 것 같습니다. 2001년도에 여름에 갔을 때에도 관광객들이 참 많았는데, 12월에 가도 사람이 많더군요. 와글와글~

오토와산의 3줄기 폭포로 가정평화, 번영, 불로장생을 뜻한다고 합니다. 줄이 매우 길더라구요. 한 잔 하는 마눌님 한 장~

내려오면서

3일차 교토 구경은 여기까지 했네요. 사람들 잘 안다니는 다른 길로 걸어 내려오면서 구경을 하고 기차를 타고 숙소로 이동을 했습니다.

저녁은 근처의 도톤보리에서 식사를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