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og - 세상구경/오세아니아-사이판

[Saipan 사이판] #2 - 사이판으로 출발~

목차

사이판 #1 - 여행계획
사이판 #2 - 출발
사이판 #3 - 사이판 도착 및 호텔 체크인
사이판 #4 - 1일차 가라판 시내 둘러보기
사이판 #5 - 2일차 마나가하로 출발
사이판 #6 - 2일차 마나가하섬 (오전)
사이판 #7 - 2일차 마나가하섬 (오후) 및 저녁일정
사이판 #8 - 3일차 호텔에서의 휴식 및 야시장
사이판 #9 - 4일차 섬 관광: 렌트카, 타포차우산 정상
사이판 #10 - 4일차 섬 관광: 한국인위령탑, 사이판 전적지
사이판 #11 - 4일차 섬 관광: 만세절벽 (Banzai Cliff)
사이판 #12 - 4일차 섬 관광: 자살절벽 (Suicide Cliff)
사이판 #13 - 4일차 섬 관광: 그로토(Grotto)
사이판 #14 - 4일차 섬 관광: 새섬 (Bird Island), 드라이브, Aqua Resort
사이판 #15 - 5일차 호텔에서의 휴식 및 귀국

Ez입니다.

* 1일차
 - 06:15 3200번 버스 타고 인천공항 출발
 - 07:00 인천공항 도착, Check-in시 PreMom 서비스 창구를 통하여 빠르게, 면세품 인도
 - 08:30 Boarding 시 임산부는 Business석 등 빠르게 들어갈 수 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됨
 - 09:00 OZ603 편을 통하여 출발. 비행시간 4시간

- 14:00 현지시간(GMT+10 시간대로 우리나라 시간에서 +1하면 됩니다.) 도착
 - 호텔 체크인
 - 호텔 옆의 가라판 시내 둘러보고 Subway에서 간식 사먹기
 - 피에스타호텔 앞 Beach에 있는 Ben&Ki에서 다음날 마나가하 들어가는 스피드보트 예약 (아이스박스, 돗자리, 구명조끼, 픽업서비스 요청)
 - 하파다이호텔 옆의 조턴 슈퍼마켓에서 물, 음료수, 과일, 스노클링셋트 등을 구매
 - 저녁: 선셋바베큐 (그랜드호텔, 이건 실제 못했고, 킨파치에서 저녁식사)

인천공항으로

9시 비행기이기이고, 해외여행 시 보통 2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해야 하기 때문에 7시에 공항 도착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사는 곳이 3호선 화정역 근처라 3200번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예전에 3300번만 있을 때에는 롯데마트 앞쪽에서 타고 갔었는데, 일산쪽으로 다니는 3300번과 화정쪽으로 다니는 3200번으로 노선이 분리 된 뒤에는 8단지 앞쪽에서 타고 가야 합니다.

크게 보기

버스 시간이 따로 안내가 안되어 있는데, 아침에 스마트폰의 버스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해보니 5시 55분에 도착하고 6시 15분 경에 도착하고 그러더군요. 집에서 6시 좀 넘어서 나와서 6시 15분 차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 능곡쪽으로 한참 돌아서 나가더라구요. 서정마을 정류소를 지나고나면 바로 인천공항으로 가는데 서정마을까지 20분 가량 걸립니다. 그래도 공항까지는 막히지를 않으니 7시 딱 되니 출국장 앞에 도착하더군요

글이 도움이 되신다면 위의 손가락 한방 꾹! 눌러주세요~

체크인

아시아나항공에서는 PreMom 서비스가 있어서 임산부는 줄을 안서도 됩니다. Travel Class의 경우에는 한참 줄을 서야하는데, PreMom 체크인 창구가 따로 있어서 대기 없이 바로 체크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좌석이 여유가 있으면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도 해주고 한다는데, 성수기라 그러지는 못했네요.

항공권을 구매하고나면 인터넷으로 좌석 배정을 할 수가 있어서 늘 먼저 지정을 해놓고 가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지정한 좌석이 체크인 당시에 남아있는 가장 좋은 좌석이어서 다른 좌석 대신에 그냥 지정해둔 좌석으로 발권을 해줬습니다.

그리고 겨울에 더운 나라로 여행하는 승객들을 위해서 아시아나항공에서 외투보관서비스를 해줍니다. 최대 5일까지 무료로 보관을 해주고, 그 이상인 경우에는 2500원 또는 100마일리지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희는 딱 5일이나 무료로 보관을 맡겼구요. 위치는 3층 출국장 체크인 창구 옆쪽에 보면 있습니다. 여기는 체크인 먼저 하고 가서 줄서서 맡기면 되구요.

다 맡기고 여유있어보이는 Gate 쪽으로 출국수속을 받으러 들어가면 되겠지요.

면세품인도

시내에 있는 면세쇼핑센터나 인터넷면세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면세품인도장에서 인도를 받게 됩니다. 미국령 등 몇몇나라의 경우 면세품인도장에서 확인만 받고, 실제 물품은 비행기 타기 바로 전에 받게 되구요.

보딩

08:30분에는 보딩을 위하여 출발 Gate 앞에 가 있어야겠지요. Travel 클래스의 경우 줄을 서서 들어가야하지만 임신부의 경우에는 동반자와 함께 비즈니스 클래스가 들어가는 쪽으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출발

갈 때는 비행시간은 약 4시간 정도였습니다. 타고 갔던 OZ603편 항공기에는 개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이 안되더라구요. 책이나 기타 즐길게 필요하겠죠~!